본문 바로가기
사진

스마트폰에서 미러리스나 DSLR로 넘어갈때 알아야할 3가지 📸 👨‍🏫

by DosoonJung 2020. 7. 13.
728x90

스마트폰 카메라만 찍다가 미러리스나 DSLR 카메라를 처음 사용할 때 알아야 할 것 

 

흔히 조리개, 셔터스피트, ISO값이라고 말한다.🤔🤔

카메라를 이용해서 스마트폰 정도라도 찍기 위해서는 3가지 요소를 알 필요가 있다. 조리개는 렌즈에 있고, 셔터와 ISO는 카메라 바디에서 조절 가능하다. (조리개는 렌즈에서 뿐만 아니라 바디에서도 조절할 수 있다. 하지만 오래된 렌즈나 다른 제조사 마운트를 장착할 경우 수동으로 렌즈에서 조리개 조절을 해야할 수 있다.)

카메라를 처음 접했을때 위의 3가지를 꼭 알아야 할까? 싶었다.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다면 최소한 이 셋정도는 알 필요가 있다. 여지껏 스마트폰에서 촬영할때는 촬영버튼 하나만 누르면 사진이 만들어졌기 때문이다. 물론 카메라 또한 P모드로 설정해두면 자동으로 세팅한 값에 따라 촬영버튼만 누르면 찍히기는 한다. 원하는 결과물이 안나온 것 뿐이지..

사진을 찍는데 3요소를 알아야 한다고 하지만 처음 사진을 찍는 분이라면 아는 것보다 익숙해지는게 더 좋다고 생각한다. 나도 처음에 이 3요소가 무슨 관계가 있는지 셋중 하나를 높이면 어떤게 달라지는지 조작해보고 계속 사용해 보면서 알았기 때문이다.

조리개, 셔터스피드, ISO 모두 사용자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는 M모드로 빛을 조절하는 3가지 요소에 대해 익숙해졌다면 다른 부분에도 궁금한게 있을 수 있다.

풀프레임과 크롭바디의 차이, 아웃포커싱하는데 주변부 보케가 일그러져 보이는 이유, 인공조명이 필요한 이유, 카메라에 있는 모드들을 어떤 상황에서 사용해야 할지 등이 있는데 하나하나 포스팅해야겠다.

 

 

스마트폰에서 미러리스나 DSLR로 넘어갈때 알아야할 3가지 📸 👨‍🏫

[카메라 입문자를 위한 사진취미 시작하기] 조리개란?

[카메라 입문자를 위한 사진취미 시작하기] 셔터스피드란?

[카메라 입문자를 위한 사진취미 시작하기] ISO란?

 

크롭 바디와 풀프레임 중에 어떤걸 써야할까? [카메라 선택장애 추천 글]

크롭바디와 풀프레임바디의 차이점

 

 


 

 

me

@dosoonjung

@dosoon_jung

 

 

 

댓글